예나 지금이나 심즈는 로딩 시간과의 싸움인 것 같습니다. 로딩 시간을 줄이기 위해 뼈와 살을 깎는 아픔을 견뎌내며 커스텀 아이템을 대량 삭제하기란 쉽지 않죠ㆀ 로딩 시간을 줄이기 위한 가장 손쉬운 방법은 Neighborhood 문서를 최소화하는 것입니다.

저는 베로나빌 위주로 플레이했는데, 어느날 Neighborhood 폴더들을 들여다보니... 각각의 마을마다 용량이 300~400MB씩 되더군요. 엽기동산은 맨 처음에 심즈2를 깔았을 때 호기심에 한 번 들어가본 것 뿐인데도 200MB가 넘더라는..;; 마을에 일단 들어가면 NPC들이 생성되고, 확장팩이 깔려있는 경우 대학과 다운타운, 상업지구 부지가 신설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Neighborhood 문서를 최소화하려면 이 마을 저 마을에 심들을 키우지 말고 한 곳에서만 플레이하기를 권장합니다. 그리고, 플레이하지 않는 마을을 Reset합니다.




1. 주로 플레이하는 마을을 선택한 후, 심즈2를 실행해서 다른 마을의 심들을 여기로 이주시킵니다.

특정 마을에 살고있는 심을 다른 마을로 옮기려면,
마을 화면에서 해당 가족이 살고 있는 집을 통째로 부지 카탈로그(집 저장고)에 넣어버리면 됩니다. 그 경우, 키우던 가족은 모든 인간관계가 초기화 됩니다. 그리고 나면 어느 마을에 들어가도 Neiborhood Screen의 부지 카탈로그에 그 가족이 살고 있는 집이 나타나는데, 원하는 위치에 그 집을 놓기만 하면 됩니다. 단, 이 과정에서 심의 캐릭터 파일이나 부지 파일에 오류가 생기는 경우도 종종 있으므로, 반드시 플레이해야만 하는 가족이 아닌 이상 과감히 버리시기 바랍니다.


2. 보존할 심들을 "부지 카탈로그" 또는 선택받은 땅으로 이주시켰다면, 게임을 끕니다.


3. 내 문서\EA Games\The Sims 2\Neighborhoods 폴더를 열어봅니다.
 

 

4. Neighborhood 폴더 안에는 아래와 같이 세 개의 마을 폴더가 들어있습니다.
 


각각의 마을 번호는
N001:기쁨동산, N002:엽기동산, N003:베로나빌 입니다.
이 중에서 리셋하고 싶은 마을을 폴더 통째로 삭제합니다. 제 경우엔 베로나빌로 모두 이주시켰기 때문에 기쁨동산과 엽기동산을 삭제했습니다.


5. 윈도우 탐색기로 심즈 프로그램 폴더를 열어봅니다.
제 경우엔 D드라이브에 깔았지만, 보통 C:\Program Files\EA Games 폴더에 깔려있을 겁니다.


그 중에서
The Sims 2\TSData\Res\Userdata 폴더를 열어봅니다.
이 폴더 안에는 아래 그림처럼 심즈2를 처음 깔았을 때 생성된, 싱싱한 폴더들이 들어있습니다. 마을에 뭔가 문제가 생겨서 초기화하고 싶을 땐 여기에 있는 폴더들을 내문서\...로 복사하면 됩니다.

 

6. Program Files\EA games\The Sims2\TSData\Res\Userdata\Neighborhoods 
에서
아까 삭제한 것과 똑같은 번호의 마을 폴더들을 복사합니다. (초기의 마을 폴더들은 각각 60~70Mb밖에 안됩니다.)
 



7. 내문서\The Sims2\Neighborhoods 폴더로 돌아와서 두 개의 마을을
"붙여넣기"(Ctrl+V) 합니다.
엽기동산이 아예 필요없다면 굳이 붙여넣기 안 하셔도 됩니다. 삭제한 채로 놔두세요.  

이렇게 초기화시키고 베로나빌에서만 플레이하니 로딩 시간이 2/3 정도로 줄어들더군요. 서두에서도 말씀드렸지만 게임을 로딩할 때, 모든 마을과 거기에 딸린 대학, 다운타운, 상업지구까지 한꺼번에 읽어들이기 때문에 로딩을 줄이기 위해서는 하나의 마을에서 플레이하시길 권합니다.
Posted by 벨라고스

블로그 이미지
The Sims ™
벨라고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Yesterday
Today
Tot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