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즈3와 마찬가지로 심즈4 역시 다운받은 MOD(게임 핵)와 CC(custom contents:유저들이 만든 아이템)들은 아래의 폴더에 집어넣어야 합니다.

 

내 문서 \ Electronic Arts \ The Sims 4 \ Mods

 

그런데 여러 가지 넣다 보면 수백 수천 개의 게임 모드와 아이템, 헤어, 메이크업 파일들이 쌓여서 나중에는 정리를 하고 싶어도 하기 힘들어지는 경우가 많죠..

처음부터 하위 폴더를 만들어서 정리하면 나중에 파일 관리하기가 좀 쉬워집니다.

따라서 Mods 폴더가 하위 폴더를 인식하게 만들어주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Mods 폴더에 들어가면 Resource.cfg 라는 파일이 있습니다. 게임 모드들이 이 폴더에 들어있다고 알려주는 파일인 셈인데요, 실수로 이 파일이나 Mods 폴더를 삭제하더라도 게임이 자동으로 다시 생성해 주니 너무 걱정 마세요.

아무튼 Resource.cfg 파일을 먼저 복사해서 복사본을 만든 뒤 파일명을 Resource.cfg.backup 등으로 바꾸어놓으세요.

 

* Resource.cfg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봅니다. (마우스 우클릭연결프로그램→메모장 선택) 

* 열어보면 "Priority 500"으로 시작하는 영어 코드 몇 줄이 씌여있는데, 아래의 내용으로 바꿔준 뒤 저장합니다.

 

Priority 500

PackedFile *.package
PackedFile */*.package
PackedFile */*/*.package
PackedFile */*/*/*.package
PackedFile */*/*/*/*.package

 

* 직접 수정하기 귀찮으시면 아래 파일을 받아서 Mods 폴더에 집어넣으세요. 

 

 

Resource.cfg
다운로드

 

 

 

이제 4단계 하위폴더까지 인식할 수 있게 됩니다. 

(예: The Sims 4 \ Mods \ CAS \ Hair \ Male hair \ short 폴더 생성 가능)

 

 

 

하위폴더를 만들어서 그동안 받은 파일들을 분류해 넣어보았습니다.

다운받은 MOD와 커스텀컨텐츠를 각자 본인이 알아보고 관리하기 쉽도록 분류하면 분류하면 좋겠죠^^

 

(원문 출처는 http://simnationblog.co.uk에 Billye Gilbert라는 분이 코멘트로 달아준 팁을 편집·번역한 것입니다.)

Posted by 벨라고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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